라이트노벨

크레마 샤인 도착.

다이  2013. 12. 6. 02:54
728x90

※본글은 예약구매(업데이트 안함)제품으로 작성함을 알려드립니다.


주문은 벌~ 써 전에 넣었는데 발매기한 못맞춰서 한번 연기하고(보상이랍시고 5000p주고 끝) 오늘 받았습니다.


먼저 받은분들이 평을 좀 올렸길래 봤더니 이거 원... 제가 생각했던거랑 많이 다르네요.


1. 외장메모리 지원안함

-> 외장메모리 32G까지 지원한다고 해놓구선, 아직 기능이 동작안합니다. 스캔만화 쟁여놓고 보려했던 계획이...


2. 외부프로그램 설치막힘

-> 앙드로이드 주제에 프로그램설치가 막혀있습니다. 다른프로그램 설치 막을거면 뭐하러 앙드로이드쓰나...


광고에 외장메모리 지원한다고 당당히 광고해서 샀더니 뒷통수맞은 기분입니다만, 차후 업데이트를 기다립시다.




생각했던거랑 다른건 다른거고,  이북 처음 써본사람 입장에서 사용기를 써보자면


1. 내장메모리는 생각보다 큽니다.

-> 32G 외부메모리 지원 안해서 귀찮게됬다고 생각했는데 PC에 연결하니 사용 가능한 용량이 6.3기가는 됩니다.

물론 풀로 채워서 사용하는건 좋지않기때문에 한 6기가라 생각해도 충분할듯 합니다.


2. 글자가 선명하지 못합니다.

-> 전자잉크면 잉크라는 글자가 들어가니만큼 좀 선명하고 그런맛이 있을 줄 알았는데

토너 오링난 프린터같은 퀄리티가 나오네요... 심지어 기본메뉴에서 부터 그렇습니다.

<멀리서 보면 괜찮아 보이는것 같지만...>

<실제로는 토너가 날아가서 글자가 위태위태해보이는 느낌입니다. TXT파일인데도 말이죠.(헐...)>

<JPG의 경우엔 어떨까요?>

<가는글자는 그게 그거입니다. 토너 떨어져나간 구린 인쇄물느낌[...]>

레이저 프린터로 뽑아서 읽는 느낌이라고 생각하고 보면 못볼건 아닌데 솔직히 집어던지고싶네요[...]

어서 빨리 누군가가 루팅을 시도해주셔야... 폰트 좀 교체하면 어떻게 되지 않을까 싶기도 한데... ㅇ<-<


3. 검정색이 흐릿합니다.

-> 모니터의 검정색 선명한 글자를 기대했지만 전자[잉크] 주제에 모니터기준 90%(라이트켜면 70%정도) 그레이로 보입니다.

라이트를 끄면 납득할 레벨이긴 한데 라이트를 켜면 흐리멍덩한게 영...

글자가 진한 검정색이어야 가독성이 높을텐데 살짝 흐리멍텅한 느낌이라 좀 실망입니다.

뭐 전자잉크 특성이라고 해주고 넘어가볼까 합니다.

단, 코믹스의 경우 그레이스케일로 변환은 꼭 해줘야 거슬리지 않을 듯 합니다.

<그레이스케일 하지 않으면 무시무시한일이!!!>


3. 페이지 넘기는 속도는 zip파일 jpg넘기는데 0.5초정도로 불편하지는 않는 수준입니다. 


※ 한줄평 : 만화 보기에는 나쁘지 않습니다. 소설책을 볼때는 폰트가 파먹은듯한 느낌이 들어서 거슬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아무리 번갯불에 콩볶아먹는 스케쥴로 출시를 했어도 너무한듯. 미안하면 업데이트 얼렁 내놓으시길.)


<사용 예>

<역시 그레이스케일로 변환해서 넣으니 볼만합니다.>


<무료도서관책 빌려서 읽어도 폰트가 음... 음... oTL>


<그래도 만화는 잘나옴. ㅇㅇ.>